지뢰진

누가 만화 ‘지뢰진‘을 언급한 것을 보고 ‘기회가 되면 한 번 봐야겠다’고 벼르고 있다 운좋게 내 돈 안들이고 후배놈한테 얻어서 보았다. 그런데 ‘누가’ 이 만화를 언급했더라? 얼핏 기억에 우석훈씨 같았는데 찾아보니 이 분은 ‘묵공‘을 얘기했었고, 구글에서 찾아 보아도 낯익은 이름들이 나오지 않는다. 차분히 정신을 가다듬고 기억을 더듬어 검색 범위를 좁혔다. 우선 내 RSS리더기에 있는 사람들, 그 중에서도 이런 만화 책을 볼 만한 사람… 그래서 본문 내용에 있었던 언급도 아니고 댓글에 달랑 한 줄 달아 놓았던 그것을 결국 찾아 내었다.

‘지뢰진’ 이후로는 만화책을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지뢰진은 요즘도 가끔 꺼내서 아무 곳이나 펴봅니다.

누군지 인용 출처를 표기하지 않고 대신 그의 게시판 글 중 저작권 관련한 공지 내용 중 일부를 인용한다.

돈이 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어쩌다 여기 글을 가져다 돈을 벌어 보겠다고 하는 몰정신적 경우가 발견되면 관련 법률에 따라 조처를 취하기 보다는 physical하게 처리하고자 하는 의향을 가지고 있음을 덧붙입니다.

하드보일드 누아르적 요소들을 좋아하고 대인간 분쟁을 피지컬하게 처리하고자 하는 의향이 강한 19세 이상 남성들이면 볼 만한 만화다. :)

Saturday, May 03rd, 2008 11:04am




Leave a Reply